2017년11월12일 34번
[경영일반] 다음의 빅데이터(big data)에 의한 가치창출이 가능한 분야에 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- ① 고객의 패턴을 추출해서 실시간 예측 및 미래예측이 가능하다.
- ② 고객의 일상데이터로부터 새로운 패턴을 발견하여 숨은 니즈발견이 가능하다.
- ③ 고객 개인별로 차별화해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맞춤형서비스가 가능하다.
- ④ 고객의 니즈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실시간 대응이 어렵다.
(정답률: 74%)
문제 해설
이유: 다른 설명들은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패턴을 분석하고 예측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내용이며, 이는 빅데이터의 주요 가치 중 하나인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에 대한 내용이다. 하지만 "고객의 니즈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실시간 대응이 어렵다."는 빅데이터의 한계와 관련된 내용으로,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대응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.